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인스타나 페이스북을 보면 외제차 타고 좋은 곳 다니면서 여유롭게 사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런 반면 나 자신을 돌이켜보면 너무나도 팍팍하게 사는 삶이 맞는걸까?? 난 왜 이렇게 살아가는걸까? 라면서 한탄만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 1

근데 이런 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에 대해서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니 부자들은 어떻게 해서 부자가 되었는지 알아보신 분들 계신가요?

부모님한테 재산을 물려받아서 금수저로 살아가는 이들도 있지만, 부모님한테 받은 재산이 하나도 없지만 본인의 능력을 통해서 돈을 많이 버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 이 글 안에서 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버는 방법에 따라 가난이 찾아온다.

돈버는 방법에 따라서 가난이 찾아오게 됩니다. 이런 생각을 해보셨을겁니다. 분명히 일을 하고 있지만 통장엔 잔고가 없다.

직장을 다니면서 돈을 벌고 있지만, 생활비 및 식비, 세금 기타 등등 비용을 제외하고 나면 남는 돈이 얼마 없습니다.

이렇게 10년, 20년을 살아간다해도 크게 변화는 없을 겁니다. 월급이 오른다 할지라도 물가 또한 오르기 떄문에 답이 없는 노답게임을 계속하고 있는 것 입니다.

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 2
로보트 기요사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한부분

직업의 4사분면이 있습니다. 직장인과 자영업자, 사업가, 투자가 이 중에서 직장인은 직장에 출근을 해서 일을 해야지만 월급이 나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모르는 자영업자와 사업가 차이에 대해서 잠깐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영업자는 본인이 매장에 출근을 해야지만 합니다.

만약 본인을 대신 할 수 있는 직원을 고용해서 한 매장을 맡기고, 또 다른 매장을 만들어서 직원을 고용해서 매출을 늘리고 마진을 늘려나간다면 사업가가 되는 것 입니다.

즉, 내가 직접 일을 해서 돈을 벌면 자영업자 직원이나 시스템을 이용해서 본인이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다면 사업가 입니다.

그리고 투자자의 경우는 돈이 돈을 버는 구조 입니다. 전문투자자의 경우 본인의 투자금으로 주식에 투자해서 돈을 법니다.

시간을 투자한 다고해서 무조건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갖고 있는 돈을 갖고서 어떻게 투자를 하느냐에 따라 돈을 버는 액수가 달라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이해가 되셨으면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최저임금 기준으로 해서 그보다 많이 받거나 최저임금을 받게 됩니다.

2021년 최저임금은 8720원 입니다. 하루 8시간씩 주 5일을 일하게 되면 1,822,480원을 벌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일을 했을 적에 월급을 더 준다고하면 총액은 달라지게 됩니다.

쉬는 시간을 반납하고 일을 더하게 되면 몸은 피곤해지고 워라밸도 맞지 않아 정신적으로도 힘들어지게 됩니다. 월급이 많아지게 되면 조금 더 여유가 있어지겠지만 시간이 가난해지게 됩니다.

월급을 많이 주는 곳으로 이직을 하게 된다면 그건 일시적인 방편 밖에 되지 않습니다. 가난이 대물림되는 것은 바로 시간을 들여서 돈을 버는 것에 있습니다.

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 3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자영업을 시작해서 직원을 고용해서 매장을 늘려서 돈을 버는 벌고 직원들이 일을 대신하면서 사장이 된 당신은 여유롭게 살아갈 수 있는 것 입니다.

혹은 여윳돈으로 주식투자를 배워서 조금씩 여윳돈을 키워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나는 돈을 어떻게 벌어야 하나?

윗 글에서는 직업의 4사분면을 얘기하면서 직장인이 왜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지에 대해서 얘기를 했습니다. 그렇다면 현시대에 살아가는 우리들은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까요?

일단 직장생활을 바로 때려질 수 없고, 때려쳐서도 안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부업은 시간만 무조건 넣는다해서 벌 수 있는 일반적인 아르바이트 같은 것은 안됩니다.

그런 일은 내가 일을 관두게 되면 바로 수익이 끊기기 때문에 돈을 벌면 벌수록 시간이 없어지게 됩니다. 초반에는 시간을 투자해도 돈이 안되지만 나중에 돈이 될 수 있는 부업을 해야 합니다.

이런 부업은 바로 블로그를 하거나 유튜브를 하는 것 입니다.

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 4

블로그는 네이버나 티스토리를 통해 블로그를 쉽게 개설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무조건 한다고해서 돈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어야지만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하다보면 노하우가 생기고, 하는 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시간과 경제적인 자유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블로그를 통해서 월마다 일반직장인 월급보다 많이 벌고 있고, 쇼핑몰을 통한 수익 또한 벌고 있는 상태 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바로 돈을 번 것이 아니라 5년정도 돈을 아예 못 벌던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10년 가까이 된 지금은 직장을 다니지 않고 블로그와 쇼핑몰을 통한 수익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안된다고 생각을 하면 안되고, 될 것이다 라는 생각을 갖고 혼이 깃든 노력을 하게 되면 반드시 이루어지게 됩니다.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해 해야 할 일

위에 직업의 4사분면을 얘기했고, 가난에 대물림을 벗어나기 위해서 어떤 부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

하지만 “못하겠다.”, “할 시간이 나지 않는다.” 라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다면 최악의 상황은 막아야만 합니다.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해서 매달 일정 금액을 저축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실비보험과 암보험은 기본이며, 부모님의 경우엔 실비보험과 암보험, 간병인보험은 무조건 들어져 있어야 합니다.

가난이 대물림되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이런 준비들을 하지 못했을 적에 더 크게 다가오게 됩니다.

젊은 사람들은 실비보험과 암보험의 중요성을 모르고 가입을 하지 않았다가 나중에 어렵게 모은 돈을 병원비로 다쓰게 됩니다.

이러면 안되기 때문에 실비보험과 암보험은 무조건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 보험 중에 간병인보험은 처음들었을 겁니다.

간병인보험을 들게 되면 나중에 부모님이 병원에 입원을 했을 적에 보험사에서 간병인을 대신 불러주는 보험 입니다.

가난이 대물림 되는 진짜 이유 5

불필요한 보험이라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큰 병원을 가게 되면 병원에서 보호자없는 병실로 잡아 줄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거동이 불편한 상태이실 경우에 간병인을 불러야 합니다.

간병인은 하루 최소 5만원 입니다. 10일 입원을 하시면 50만원이 병원비 이외로 나가게 됩니다. 카드 안되고 무조건 현금으로 입금해드려야 합니다.

간병인보험을 가입하지 않았을 경우에 이런 목돈이 한달에 몇번씩 나갈 수 있습니다. 월급으로 한달을 살아가는 것도 빠듯한데 50만원씩 매달나간다라…

그리고 애쌔 모은 목돈을 간병인비용으로 나가게 된다면 얼마나 피눈물이 날까요? 그러니 간병인보험을 한번 알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간병인 다이렉트보험 추천

전 겪어 봤습니다. 경험자 입니다. 한달에 200만원도 안되는 월급받아가면서 아버지 응급실에 실려가게 되면 일주일정도 입원하셨음에도 병원비가 200만원이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살아갈 의욕이 나질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살아가게 된다면 가난은 대물림 될 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업을 하지 않더라도 지금은 힘들더라도 미리 준비를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권장도서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